본문

신용불량자도 대출이 가능할까요?


신용불량자 대출가능여부, 많이 궁금하셨을텐데요.

신용불량자는 금리가 높은 상품이라도 대출을 무리하게 진행할 수 밖에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금융권에서 신용을 잃었기 때문에 금융거래가 매우 어려워 어쩔수 없이 불법사금융에서 고금리 대출을 알아보는 사람들도 더러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채무현황과 신용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되어 제1금융권에서 더 멀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신용상태로는 대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경우라면 담보대출이나 저신용자, 신용불량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을 찾아봐야 합니다. 이때 담보로 설정할 수 있는 것은 토지, 집, 자동차 등이 될 수 있는데, 이마저도 은행으로부터 거절이 되기도 하니 이 부분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자동차 담보 대출상품은 자기 명의로 소유한 자동차를 담보로 하며 정식으로 등록된 대부업체의 자동차 담보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체기록을 공유하는 시중은행, 저축은행, 캐피탈에서는 이 담보대출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정말 급한 경우 대부금융 업체를 이용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기 전에 한국대부금융 협회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인지 확인해봐야만 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IT전당포 소액 담보 대출입니다. 전당포에 귀금속, 명품 물품들, 전자제품, 악기 등을 맡기고 돈을 빌리는 것처럼 IT전당포는 IT기기를 담보로 대출을 해준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IT전당포는 고객의 신용조회를 하지 않습니다.


신용불량자는 상환기간 연장, 분할상환, 이자율 조정, 상환유예, 채무감면 등의 방법으로 상환조건을 변경하여 경제적으로 재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인 채무조정제도를 통해 신용회복위원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문의나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https://www.youthkor.com/%ec%8b%a0%ec%9a%a9%eb%b6%88%eb%9f%89%ec%9e%90-%ec%97%b0%ec%b2%b4%ec%9e%90-%eb%8c%80%ec%b6%9c/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할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