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재테크, 왜 해야 할까?


‘월급 빼고 다 오르는 시대’ 월급만으로 돈을 모으기 참 어렵죠.

계속되는 불황, 수입은 오르지 않고 적금만으로 100세 시대를 대비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앞으로 써야 하는 돈의 양과 앞으로 벌게될 돈의 양이 비례하면 문제가 없지만, 대부분의 직장인이라면 정년이 있으니 불가능한 이야기입니다.


게다가 우리는 살아가면서 예기치 않은 많은 순간을 맞이하죠.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사고 혹은 경사 등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모아도 한 순간에 큰 돈이 필요한 경우 유연하게 맞이하기엔 턱없이 부족하며 모아둔 돈이 없으면 결국 대출을 선택하게 됩니다.


물가와 세금은 매년 상승하고 일자리는 줄어드는 시대에서 작은 재테크를 시작하는 것만으로도 경제적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다면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요?



효과적인 재테크의 시작은 소문에 쉽게 흔들리지 않고 자신만의 원칙과 기준을 세우고 계획을 잡고 많은 정보를 얻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무작정 재테크를 시작하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효율적인 자산 관리를 하려면 자신만의 선명한 목표와 기준을 세워야 비로소 안정적인 재테크가 가능해집니다.


예를 들어 전셋값, 결혼자금, 여행비용 등 구체적인 용도와 목표금액을 설정해도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용도나 금액이 아니라 무리없이 자출 가능한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

또한 나에게 적합한 상품은 무엇인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면, 본질을 꿰뚫는 효율적인 재테크가 가능하답니다.


그간 목표만 거창한 재테크, 마음뿐인 재테크를 실행하셨다면 이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운용하려는 자금의 목적을 정확히 인지하고 전문가의 도움으로 효과적인 재테크 운영 시나리오를 만들어 나가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재테크의 필요성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